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 이행표준(공통)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저희 공단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공단 전직원은 항상 용모를 단정히 하고 명찰을 패용하며 바른자세로 근무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 할 때에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인사를 드린 후 신속히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최단시간 내에 고객께 유,무선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1회 방문으로 모든 민원을 해결하도록 하고 공단 홍보자료 및 시설이용에 대한 안내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고객께서 일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며 출입문 밖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전화는 3회 이상 울리기전에 신속히 받고 “친절을 다하겠습니다! (사업장) ㅇㅇㅇ(이름)입니다.”라고 인사를 드리며 본인이 업무가 아니면 담당자에게 10초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1시간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장소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청취하고 묻는 말에 정확한 발음으로 성심껏 답변하겠습니다.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서비스 제공

고객 참여 확대

우리는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경영정보를 공시하고 고객이 원하는 공개 대상에 대하여 즉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시민 제안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우수제안은 채택하여 사은 보답하겠습니다. 고객만족 서비스 설문조사는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시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을 통한 고객서비스 제공

고객의 민원은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접수 가능하도록 하고 그 결과에 대하여 원하시는 방법으로 7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 수렴을 위한 홈페이지(민원상담, 자유게시판) 운영 및 고객 소리함 관리운영으로 원하시는 사항을 7일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고객에게 부당한 대우, 불친절한 서비스로 불이익 발생시 즉시 시정조치하고 부서 직상책임자와 함께 정중히 사과드리며 사안에 따라 보상토록 하겠습니다.

공단 직원이 업무수행중 본의아닌 고객의 불편과 피해가 발생되면 즉시 원인 규명을 하여 알려드리고 고객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며 직원에 대하여는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향후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록 관리하겠습니다.

고객으로부터 친절과 명랑한 서비스행위를 칭찬받을 경우에는 채택하여 포상 및 인센티브제도를 활용, 직원을 격려하고 자발적이며 적극적인 고객봉사 정신을 확산시키겠습니다.

고객님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입니다. 고객여러분께서는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물을 이용 제공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항상 적극적인 관심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공단에서 관리하는 시설물은 고객 여러분의 재산으로 생각하여 관심을 가지고 아껴 주시고 공공의 질서와 도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하는 시민의식으로 쓰레기투기, 불법주차 등에 관한 질서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용하신 시설에 대한 보완,개선점은 적극적으로 제안과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S 전담 창구

CS 전담 창구
구분 위치 비고
주소 경북 문경시 매봉로 65 -
전화 (054) 553-3107~8 -
홈페이지 http://www.mgtpcr.or.kr -
고객소리함 각 시설물 현관 비치 -
홈페이지 만족도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